백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어르신들게 찾아가는 공연실시

더행복노인복지센터 방문해 공연과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시간가져

2025-11-06     부안제일신문
백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어르신들게 찾아가는 공연실시

부안군 백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김운종)은 지역사회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난 5일 백산면에 있는 더행복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찾아가는 공연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공연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공연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유아들이 공연에 참여하는 과정에서 자발적인 봉사정신을 함양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계획하였다.

어떻게 만들었을까 합창과 빙글빙글, 롤리폴리 댄스 공연 등 단체 공연뿐만 아니라 임주하(7세)유아의 바이올린 독주 공연이 이루어졌으며 어르신들의 앵콜요청으로 점프점프댄스를 선보였다.

끝으로 어르신들이 미리 준비하신 선물을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 봉사활동에 참여한 유아들은 “할아버지께서 I love you라고 하시면서 잘한다고 박수 쳐 주셔서 무척 뿌듯했어요. 다음에 또 공연오고 싶어요. 라며 기쁜 마음을 전했고, 노인복지센터 관계자분은 어르신들께서 아이들이 공연 온다는 소식을 듣고 며칠 전부터 기대하셨다. 아이들의 밝은 기운으로 센터를 가득 채워줘서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백산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원장은 “유아들이 예술적 재능을 활용하여 찾아가는 공연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나눔과 공감의 가치를 실천하였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유치원과 지역사회 어르신이 교류하는 기회를 확대하여 세대 간 소통을 통한 사회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