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택 의원, 최우수 국회의원·아름다운 말 선플상 농림어업 경제회복지원 공로대상, 수상!

지역발전과 지역주민 복지 증진에 큰 공적 농·어민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업 경제회복 지원 공적 소통과 화합의 아름다운 언어 사용을 실천한 국회의원 이원택 의원 “소통과 화합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한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는 의정활동 이어 갈 것”

2021-12-16     부안제일신문
이원택 의원, 최우수 국회의원·아름다운 말 선플상 농림어업 경제회복지원 공로대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이원택 의원(김제·부안)이‘최우수 국회의원’‘아름다운 말 선플상’‘농림어업 경제회복지원 공로대상’에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이원택 의원(전북 김제·부안)은 호남유권자연합이 선정하는 2021년 최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정치 개혁과 도덕성 회복 운동을 펼치고 있는 호남유권자연합은 한 해 동안 투명하고, 뛰어난 행정 리더십으로 지역 발전과 지역주민 복지 증진에 큰 공적을 일궈낸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 기초의원을 선정해 표창해오고 있다.

이원택 의원은 무엇보다 지역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활동과 입법활동에서 좋은평가를 받으며, 지역발전을 위한 차세대 정치리더로 평가받았다.

아울러 이 의원은 청소년 선플SNS기자단이 소통과 화합의 아름다운 언어 사용을 실천하는 국회의원들에게 주는 ‘국회의원 아름다운 말 선플상’을 수상했다.

본 상은 고등학생 및 대학생 300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선플 SNS 기자단 대표 학생들이 21년 9월부터 2개월간, 국회 회의록시스템을 분석하여 구한 결과를 토대로 시상자를 선정했다.

또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는 2021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 시상식이 있었는데, 이 의원은 ‘농림어업 경제회복지원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국민행복시대가 주관하고 정치, 사회, 문화, 예술, 과학,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기여한 분들을 수상 대상자로 선정하여 시상식을 거행하고 있다.

이 의원은 올 해 농·어업 발전과 농가소득 향상, 식량주권 회복 등을 위해 매월 △농어촌 주민 기본수당 법제화 토론회 △농지제도개선을 위한 국회 긴급 토론회 △탄소중립을 위한 농업분야 주요과제 토론회 △농촌인력 부족,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토론회 등을 개최했으며, 법안으로는 농·어촌 경제회복을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농어업재해보험법, 비료관리법 등을 발의했다.

또한 국회 상임위 활동으로는 농식품부와 해수부를 상대로 △공익직불금 제도보완 마련 요구 △농촌 인력 부족 문제 해소 위한 대책 마련 요구 △쌀 값 안정을 위한 시장격리 요구 △전국 섬주민 1천원단일요금제 시행 요구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서해거점연구소 설립 요구 △수산분야 농사용전기 확대 요구 등 농·어업인을 대변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원택 의원은 “농·어촌을 대변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는 의정활동을 이어 가겠다고”고 밝혔다.

한편, 이원택 의원은 21년 의정활동 성과로 △한국농정신문 선정 국정감사 최우수상 △한국수산산업총연합회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2021년 농업대상 최우수 국회의원 △한농연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