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청렴 4행시 선정대회를 통한 청렴 다짐

2021-08-12     부안제일신문
부안해경, 청렴 4행시 선정대회를 통한 청렴 다짐

부안해양경찰서(서장 김주언)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휘관이 선도하는 청렴운동의 일환인 `청렴 4행시` 공모전 수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 4행시 선정대회는 정부 정책에 맞는 적극행정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집합금지 제한이 실시됨에 따라 언택트 청렴문화 확산 활동 방안을 마련하고자 전 직원 누구나 「부안청렴, 청렴부안, 해경청렴, 청렴해경」의 제시 단어 중 1개를 선택하여 4행시로 제출하였다.

청렴 4행시는 각 부서별 2건씩 제출하여 총 32건의 4행시를 응모를 받았으며, 공정한심사를 위해 각 부서 1인을 위원으로 선정하여, 위원은 자기 부서를 제외한 3건을 뽑아 가장 많은 득표를 한 4행시를 최우수작 1건, 우수작 2건 총 3건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작은 112정 순경 황세연이 제출한 “청 렴! YES!!, 렴(염) 치 없는, 부 정 청탁! NO !!, 안 심하세요 ! 부 안해경이 선도하겠습니다.” 가 선정됐다.

부안해경은 최우수작, 우수작 4행시를 배너 등으로 제작하여 홈페이지 및 청사 정문 등에 게시하여 청렴의지를 굳건하게 할 방침이다.

부안해양경찰서 김주언서장은 “부안해경이 청렴의지를 확고히 하여 청렴하고 깨끗한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리고 있다”며, “부패 없는 청렴한 해양 문화를 만들어, 청정하고 안전한 바다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