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ISO 심사원 특별 양성과정 성료

2025-09-01     부안제일신문
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ISO 심사원 특별 양성과정 성료

부안군 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지난 8월 9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주말 운영된 ISO 심사원 특별 양성과정을 지난 8월 31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안형 ESG+N 지역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주민주도의 ESG 실천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 전문 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과정에는 부안군 관내 기업 종사자, 공무원, 중간지원조직 근무자 등 총 10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중소벤처기업인증원에서 파견된 ISO 심사 전문가들이 맡아 ISO 19011(심사원 기본과정),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4개 과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단순한 이론 학습을 넘어 실무 중심의 훈련을 통해 ISO 심사원 자격 취득을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으며, 향후 지역 기업의 경영 컨설팅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게 되었다.

추진단 정우중 사무국장은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의 전문 강사진이 직접 참여한 만큼, 부안군 실정에 맞는 ISO 전문 인재들이 양성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SG 행정 선도도시 부안군에 걸맞은 지역사회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인력 양성, 교육·훈련 지원, ESG 연계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