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안군 드림스타트, 2025년 영어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부안군 드림스타트, 2025년 영어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 기자명 부안제일신문
  • 입력 2025.10.20 13: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여고 E&I 동아리 학생 멘토 참여 1대 1 영어 멘토링 진행

부안군 드림스타트, 2025년 영어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부안군 드림스타트, 2025년 영어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부안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8일 2025년 드림스타트 영어 멘토링 프로그램의 마지막 회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안여자고등학교 E&I 동아리 학생들이 멘토가 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10명과 1대 1 영어 멘토링을 진행한 사업이다.

올해는 지난 3월부터 10월 18일까지 매월 1회(토요일) 운영됐으며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 도모와 영어 학습 동기 향상을 목표로 추진됐다.

멘토들은 영어회화, 숨은 그림 찾기, 퀴즈, 게임, 영상시청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왔다.

참여 아동들은 “멘토 언니들이 영어를 재미있고 신나게 가르쳐줘서 자신감이 생겼다” 고 소감을 전했다.

멘토로 참여한 부안여고 E&I 동아리 이하은 학생은 “동아리 친구들과 함께 사전 준비단계에서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수업 진행 과정에서도 최선을 다해 참여했고, 멘티 아이들이 점점 영어에 자신감을 갖고 표현력이 향상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아동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과 아동이 함께 성장하는 프로그램으로 서로에게 배움과 정서적 지지를 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학생들의 재능을 활용한 맞춤형 아동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부안제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